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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택시 면허 시세

2024년 6월 인천, 대전, 광주 개인택시 면허 오늘 시세

by 204동주민 2024. 6.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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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대전 광주 개인택시 면허 시세 썸네일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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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서울 부산 대구 개인택시 면허 시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주요 도시인데도 불구하고 경기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충청도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보다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서울 같은 경우는 교통이 편리해 인구가 많지만 잠재적 택시 고객이 많지 않았고 부산, 대구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줄고 있어 개인택시 면허 시세가 낮았습니다.

 

택시들과 차량들이 길을 달리고 있는 사진

 

오늘은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주요 광역시인 인천, 대전, 광주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6월 인천 개인택시 면허 오늘 시세

 

 

 

인천 개인택시 면허 시세 사진
출처 : 남바원택시

 

2024년 6월 인천 개인택시 면허 오늘 시세는 1억 2,000만 원이었습니다. 수도권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과 비슷한 느낌이기 때문에 서울 개인택시 면허 시세와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인천도 예전과는 다르게 지하철도 많이 개통되고 대중교통도 편리해졌기 때문에 다른 경기도 지역과는 다르게 개인택시 면허 시세가 서울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캡쳐해온 인천시 사진

 

그래도 오늘날 인천 인구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에 부산이나 대구처럼 개인택시 면허 시세가 1억 아래로 떨어지지는 않은 모습입니다.

 

앞으로 바이오산업이 뜨면서 송도가 떠오르면 인천 개인택시 면허 시세도 평택이나 화성처럼 높아질 가능성도 있어 앞으로 인천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보겠습니다.

 

인천광역시 연도별 인구 추이

 

2024년 6월 대전 개인택시 면허 오늘 시세

대전 개인택시 면허 시세 사진
출처 : 남바원택시

 

2024년 6월 대전 개인택시 면허 오늘 시세는 1억 1,200만 원입니다. 부산, 대구보다는 높지만 인천 개인택시 면허 시세보다는 800만 원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근처에 있는 천안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가 오늘날 2억 원인 것을 감안할 때 대전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대전광역시 인구 추이 사진

 

오늘날 대전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가 떨어지는 이유는 대부분의 주요 광역시와 마찬가지로 인구수가 줄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라가 발전할수록 도시의 인프라는 좋아져 대도시들의 대중교통은 편리해지는 반면에 인구수는 줄어들어 대전 같은 광역시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가 하락 압력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주변에 연구단지와 일자리가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대전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는 1억 원대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4년 6월 광주 개인택시 면허 오늘 시세

 

 

 

광주광역시 개인택시 면허 시세
출처 : 남바원택시

 

2024년 6월 광주 개인택시 면허 오늘 시세는 1억 4,600만 원으로 현재까지 서울을 포함한 주요 광역시들 중에서는 가장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광주광역시의 인구는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지속적으로 줄고 있지만 신기하게도 개인택시 면허 시세를 다른 인근 지역과 비슷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인구 추이

 

광주의 경우에는 오늘날 다른 비수도권 광역시들과 마찬가지로 인구 유출 문제를 겪고 있지만 제조업 일자리가 많고 인프라가 전라도내에서는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주 개인택시 면허 시세가 상대적으로 다른 광역시 보다 높게 형성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에 대한 증거로 오늘날 광주의 평균 연령은 40대 초반으로 세종, 경기도 다음으로 낮습니다.


지금까지 2024년 6월 인천, 대전, 광주 개인택시 면허 오늘 시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산, 대구와는 다르게 인천, 대전, 광주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는 1억 원 이상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특히나 광주광역시의 경우 1억 4,600만 원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를 형성하고 있었는데 인구가 줄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젊은 층의 유입이 많은 것이 개인택시 면허 시세가 상대적으로 높게 형성되고 있는 이유로 뽑혔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마지막으로 제주, 울산, 세종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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