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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이제까지 전라도부터 경상도, 충청도, 강원도, 경기도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방은 인구가 많고 관광지가 많아 잠재적 택시 고객이 많은 곳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가 높은 것을 확인했었습니다.
반대로 경기도권으로 들어서면 개인택시 면허 시세가 고임금 일자리가 많고 인구가 증가하면서 지하철,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이 불편하면 높아진다는 것을 봤습니다.
오늘은 드디어 서울, 부산, 대구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별시와 주요 광역시이기 때문에 개인택시 면허 시세를 하나하나 천천히 뜯어보면서 분석하기 위해 경기도와 같이 3부작으로 나눠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별시 및 광역시 개인택시 면허 오늘 시세 서울, 부산, 대구 편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6월 서울 개인택시 면허 오늘 시세
2024년 6월 서울 개인택시 면허 오늘 시세는 1억 1,500만 원입니다. 5월의 서울 개인택시 면허 시세가 1억 2,200만 원이었는데 오늘은 700만 원이 하락했습니다.
경기도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 평균이 오늘자로 보면 1억 중반대가 되는데 역시 서울은 경쟁이 심해 개인택시 면허 시세가 상대적으로 낮은 거 같습니다.
서울은 개인택시를 타지 않더라도 지하철과 버스 같은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개인택시의 잠재적 고객이 많지 않습니다.
저도 서울에 거주하는 서울시민으로서 택시를 타본 지 정말 오래된 거 같습니다.
특히나 요즘 서울에는 N버스라는 제도로 배차간격이 길기는 하지만 심야시간에도 버스가 다니고 있기 때문에 오늘날 서울 개인택시 면허 시세의 상방을 막고 있는 거 같습니다.
2024년 6월 부산 개인택시 면허 오늘 시세
충격적 이게도 대한민국의 제2 도시라고 불리는 오늘날 부산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는 9,600만 원입니다.
뉴스에서도 나오지만 수도권 집중현상으로 부산 같은 주요 도시들의 인구 감소도 더욱 심화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일자리가 없다 보니 인구수가 감소함에 따라 개인택시 면허 시세가 낮아진 거 같습니다.
부산의 인구는 2014년 351.9만 명에서 2023년 329.3만 명으로 22만 6천 명 이상이 줄어들었고 2024년에도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당연하게도 오늘날 부산 개인택시 면허 시세가 1억 원 아래인 9,600만 원이 됐습니다.
앞으로도 특별한 일이 없는 한 인구는 계속 감소할 예정으로 그에 따라 부산 개인택시 면허 시세도 하방압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년 6월 대구 개인택시 면허 오늘 시세
6월인 오늘 대구 개인택시 면허 시세는 5,000만 원입니다. 오늘날 대한민국에서 대구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가 가장 낮습니다.
주요 광역시중 하나인 대구는 오늘날 인구가 237만 명으로 상당이 큰 도시입니다. 하지만 인구가 급속도로 줄고 있고 주변에 괜찮은 일자리가 없는 등 개인택시 면허 시세가 낮아질 만한 요인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요즘 뉴스에서도 볼 수 있듯 대구 아파트 미분양사태가 심각한데 인구 감소와 젊은 층 감소가 두드러지는 것을 보여주는 대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번 달에도 대구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는 5,000만 원이었고 오늘날에도 변동 없이 그대로입니다. 계속해서 인구가 줄어들고 젊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찾아 대구를 떠난다면 대구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는 오늘보다 더 떨어질 일 밖에 남지 않은 거 같습니다.
그래도 대구와 경북이 통합을 추진하고 있다는 뉴스가 나오는 등 대구 개인택시 면허 시세에도 긍정적인 소식들이 있습니다.
대구와 경북이 합쳐지게 되면 개인택시 면허 시세도 주변과 비슷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과연 앞으로 대구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가 어떻게 바뀌어 나갈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오늘날 서울, 부산, 대구 개인택시 면허 시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특별시 및 주요 광역시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가 경기도, 강원도, 경상도, 전라도 등 지방도시들보다 낮다는 것이 조금은 놀라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서울, 부산, 대구에 이어 오늘날 인천, 대전, 광주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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